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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도 좋은 새싹보리 다양한 효능 정리

 

◈ 새싹보리란?

 

벼과 식물인 보리의 어린잎 부분을 말합니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20~30cm로 자란상태의 신선한 새싹을 수확한 것을 말하는데요, 중앙 아시아가 원산지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전부터 재배되어온 작물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 미백 케어에 좋은 비타민C는 케일의 1.4 배나 많으며,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칼슘은 2.5배나 많으며, 빈혈 예방 피로 회복 효과가있는 철분은 14.6 배나 많다고해요.

 

 

 

 

◈ 새싹보리에 포함되어있는 성분

 

SOD효소와 칼슘 , 철 , 아연 , 칼륨 , 마그네슘 , 구리 등의 미네랄 , β- 카로틴 과 비타민 B1 , 비타민 C 등 , 트립토판과 알라닌등 의 아미노산 , 식이섬유 등이 균형있게 들어가있는 영양가 풍부한 작물입니다. 녹색의 색소인 엽록소가 포함되어 있는 부분도 특징이라고 해요.

 

 

◈ 새싹보리 효능 

 

 

1. 생활습관병 예방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SOD 효소는 동맥경화나 고혈압, 당뇨병 등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맥 경화는 혈관의 노화 현상이라고도 하고, 악화되면 뇌출혈이나 뇌경색 등의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 SOD 효소는 동맥경화의 원인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새싹보리에 포함된 칼륨은 일단 혈액으로 흡수된 나트륨이 신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소변으로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2. 세포건강을 유지

 

매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포 하 하나를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흡연 등으로 인해 체내에 활성산소가 너무 증가하면  세포 속에 있는 유전자까지도 훼손 시킬수 있습니다. SOD 효소는 세포와 DNA를 활성산소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며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3.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케어

 

체내 칼슘의 99%는 뼈와 치아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뼈의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인 칼슘은 부족해지면 뼈 밀도 저하와 뼈가 약해지는데요 새싹보리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뼈와 치아의 케어에도 좋다고 해요.

 

 

 

4. 빈혈예방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재료가 되는 철분 또한 많이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 빈혈예방에 효과적 입니다. 그러나 새싹 보리에 포함된 철분은 흡수율이 낮다고해요. 고기 & 야채와 함께 섭취를 통한 흡수율을 높이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5. 면역력 높여주며 피로회복에도 효과적

 

β-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 로 작용하여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몸의 면역력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때문에 콜라겐 의 생성에 필수적으로 피부와 뼈, 혈관을 튼튼하게 케어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1이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 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 새싹보리는 이런분들이 드시면 좋아요 

 

 

✅ 안티에이징으로 미용효과 피부관리

 

✅ 빈열

 

✅ 변비

 

✅ 눈의 피로가 쉽게 느껴지는분

 

✅ 칼슘 섭취가 필요한 아이들,어른들

 

 

 

 

 

 

◈ 임산부에게도 좋은 새싹보리

 

새싹보리 100g에는 30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해요.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되는 양이 들어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챙겨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변비문제 해결은 물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며 고기요리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같이 드시면 좋을듯해요. 비타민m이라고 불리는 엽산또한 풍부해서 태아의 성장에도 도움을 줄수있다고 합니다. 임신을 준비중이신 여성분들 역시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효능과 임산부 분들이 챙겨드시면 좋은 이유를 정리해봤는데요,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힘이되는 좋아요(하트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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