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간단 버터커피 만드는법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버터 커피란?

 

버터커피는 간단하게 말하면 커피에 버터와 MCT 오일을 넣고 섞은 일종의 음료입니다. 미국에서는 Bulletproof Coffee (방탄 커피)라고 불리며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는 후기들이 많아 크게 유행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미국뿐만 아닌 한국, 전세계에서 순식간에 인기가 높아져 '버터커피' '버터커피'가 유행을 하기도 했었어요 :) Bulletproof Coffee는 실리콘 밸리의 기업가 데이브 애스프리가 티벳의 버터 차에 영감을 얻어 만들어 낸 오리지널 음료입니다.

 

 

§버터커피의 효능은?

 

제일 잘 알려준 효능인 중성지방 억제 효과를 가지는 있는 MCT 오일을 커피에 넣어 먹는것만으로도 "안티 에이징"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MCT오일을 커피에 넣어 마시기 때문에 만드는방법도 간단한데다 맛도 꽤 괘찮아서 매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1) 다이어트

 

아침 식사를 버터 커피 한잔으로 대체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침을 간단하게 커피한잔으로 대체해도 쉽게 배가고프지않고 오히려 든든하다고 해요. 보통 식사 사이클 보다도 공복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간헐적단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드시는 공복 버터 커피입니다. 이는 케톤체의 증가를 도우며 중성지방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안티에이징

 

버터커피에 들어있는 커피의 재료인 폴리페놀은 멜라닌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기미나 노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뇌기능 향상

 

버터 커피의 효과로 제일 잘 알려져있는 뇌기능의 향상은 버터 커피에 사용되는 MCT 오일 덕분이라고 해요. 여러 실험을 통해 보고된 바 있는 치매 나 알츠하이머 병의 개선 효과는 물론 집중력을 높이는데에도 좋으며, 뇌 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혈당상승 억제 

 

식사 대신 버터 커피를 섭취하면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슐린은 지방을 축적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당의 상승을 억제함으로써 비만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5) 체지방 축적 억제

 

MCT오일은 간에서 대사되어 지방으로 축적 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즉각적인 에너지원이 되는것 외에 간에서 케톤체 (지방을 분해해 만들어지는 에너지 원)가 만들어지는 것을 촉진 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질을 섭취하지 않는것으로 신체는 포도당 대신 지방을 연소하여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 결과 몸에 붙은 군살을 뺄 수 있다고 해요.

 

 

 

 

 

§ 버터커피 레시피

 

재료 : 커피(2큰술), 버터(1~2큰술), MCT오일(1~2큰술) 

 

 

※ 글라스랜드 버터 - 목초를 먹고 자란 젖소에게서 짠 우유로 만든 버터입니다. 가축 사료로 많은 곡식을 주었기때문에,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단쇄지방산인 '낙산' 이나 'β 카로틴'도 더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염증 억제에 좋은 효과까지 기대할수 있습니다.

 

 

※ MCT 오일 (중쇄 지방산 오일) - 엠씨티 오일은 코코넛으로 부터 얻은 "중쇄 지방산" 성분으로 알려진 오일입니다. 소화 흡수가 뛰어나 단시간에 에너지로 바뀐다고 알려져 있어요. 시중에 구하기 쉬운 코코넛 오일도 중쇄 지방산은 포함되어 있지만,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과 비교했을때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더 높다고 하네요.

 

 

 

 

 

 

 

§ 초간단 버터커피 만드는방법

 

원두를 내린 커피가 있다면 더 좋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시중에 파는 카누같은 아메리카노를 이용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1) 뜨거운물에 끓인 커피에 버터+오일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3) 블렌더나 거품기를 이용해서 잘 섞어줍니다

 

 

💕좋아요 버튼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