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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콩의 효능과 칼로리  - 탈모에도 좋아요


 

한국인이라면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알려진 '검은콩' 메뉴는 익숙하실텐데요 ^^ 간편하게 먹을수 있으며 맛좋고, 영양가 또한 높기 때문에 평소 반찬으로도 인기있는 재료중 하나인 검은콩! 이번 시간에는 검은콩의 영양과 칼로리, 효능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검은콩의 기본 정보

 

검은콩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콩의 종류중 하나로, 건강에 아주 좋다는 블랙푸드의 하나로 종피에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외형이 검은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시력개선은 물론 항암작용에도 도움된다는 검은콩입니다 :)

 

※ 검은콩의 칼로리 100g = 400kcal 이라고 합니다.

 

 

§ 검은콩의 영양성분과 효능

 

 

1. 변비해소

 

- 검은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그 식이섬유 속에는 대두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올리고당은 장내로 들어가면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정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검은콩은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의 역할덕분에 변비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2. 고혈압 개선

 

- 고혈압 환자에게 검은콩물을 마시게한 실험결과, 2년 동안 100명이 넘는 환자가 혈압이 떨어진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이말인즉슨,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역시 케어가 되기때문에 개선이 가능하며 고혈압 외에도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에도 효과를 줄수 있다고해요.

 

 

 

 

 

3. 탈모예방 백발개선

 

- 검은콩에 들어있는 레시틴과 비타민E는 백발, 탈모등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4. 피부관리 & 미백

 

- 검은콩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일종인 프로 안토시아니딘(PA)에는 카테킨보다 훨씬 강한 미백 효과가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고해요. 카테킨은 미백 외에도 항산화 작용에도 탁월하며 기미와 주근깨의 생성을 예방하고, 노화에 대한 안티 에이징 효과가 기대되는 성분입니다.

 

 

5. 성인병 & 노화예방

 

- 검은 콩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이소 플라본보다 더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과 이소 플라본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검은콩! 건강에 안좋을수 없겠죠? ^^ 그렇지만 몸에 좋더라도 너무 많이 섭취하는것 보단 하루에 적당량(100g~)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생활 습관병 개선은 물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해요.

 

 

 

 

 

§ 검은콩차의 좋은점은?

 

검은콩의 섭취방법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데요, 그중 추천드리는 '검은콩차' 마시기는 뼈,관절 질환 · 기관지염 · 불임증 · 신장 및 방광질환, 몸을 따뜻하고 편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 검은콩차 만드는법 : 

 

1. 다시마와 콩 물을 냄비에 넣고 1~4시간 불려준뒤 다시마는 잘게 잘라줍니다 

2. 약한불에서 20~30분간 끓여줍니다 

3. 국물만을 걸러내 따뜻할때 마시면 좋아요.

 

※ 남은콩은 따로 건져서 드시면 좋습니다.

 

 

 

 

 

§ 검은콩차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 섭취해야 되는양

 

지방 세포에 대한 축적을 억제시켜 준다는 검은콩 성분인 Cy3G는 골격근육의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시키는 효과가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검은콩차를 꾸준히 드셔보시면 좋을듯싶어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검은콩이 좋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이소플라본이 과다해져 다른 질환을 일으킬수도 있으니 하루에 너무 과한 양을 섭취하는것 보다는 적당히 한두잔 마시거나 삶은 검은콩이라면 100g 정도 드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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