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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좋은 타트체리 복용법

 

▶ 타트체리가 뭔가요?


타트체리는 체리의 일종입니다. 일반체리와 구별되는 종류로써 아메리칸체리 등 스위트한 단맛나는 품종은 일반적으로 생으로 먹지만 타트체리는 보통 말린과일,냉동제품이나 주스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맛이 강하기때문에 주스나 가루파우더, 영양제로 소비되는 경우가 많은 과일이에요. 사실 이 타트체리는 근육통 완화는 물론 불면증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타트체리 주목되는 성분 두가지


 

✅ 멜라토닌

 

사람의 시상 하부에있는 송과선에서는 밤이오고 어두워지면 분비되는 호르몬의 멜라토닌이 있습니다. 뇌와 각기관에 밤이 왔음을 알리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우리의 정상적인 수면에 필수적인 성분이에요.

 

✅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 과일과 꽃의 빨강, 파랑, 보라색을 나타내는 수용성 색소로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5가지 안토시아닌과 3종류의 당이 각각 결합된구조로 15 종류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효능이 많다고 해요.

 

 

 

 

 

▶ 타트체리 복용법



건강에 좋은 타트체리이지만, 생으로 먹는것은 신맛이 강하기때문에 어렵습니다. 가장 접근하기 쉬운곳이 농축액으로 파는 주스형태이며 알약제형의 영양제 또는 말린과일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주스형태 : 1일 2회 240ml씩 총480ml 섭취가능

✅ 원액 : 50ml를 그냥 마시거나 물에 희석해서 섭취

✅ 타블렛 알약제형 : 제품에 적힌 용법용량에 맞게 섭취

✅ 건조 말린 타트체리 : 1일 30~40g

 

 

 

 

 

 

 

▶ 타트체리 영양소


 

 

  • 비타민 A의 1일 권장량의 62%

스위트체리보다 약 20배의 비타민이 들어있어요

 

 

  • 비타민C의 1일 권장량의 40%

 

  • 망간 1일 권장량의 14%

 

  • 칼륨과 구리의 1일 권장량의 12%

 

  • 비타민 K의 1일 권장량의 7%

 

 

 

 

 

 

 

▶ 타트체리 효능


 

✅ 질좋은 수면 & 암예방

 

 

강력한 항산화제로 프리라디칼 천연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암예방, 일반적인 재생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체내 시계라고 불리며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알려져있어 불면증예방과 숙면을 돕는다고 합니다.

 

✅ 골관절염 통증완화

 

한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1일 2회 3주간 마신 골관절염 염증이 감소했고, 통증 또한 20%정도 감소되었다고 하빈다. 연구를 수행한 연구자들은 타트체리는 "식품중 가장 많은 항염증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항염증제

 

안토시아닌과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라는 두 가지의 강력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관절염과 통풍을 줄이고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통풍이 일어나는 원인은 혈중 요산 농도를 제어하는 ​​신진 대사의 문제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 타트체리 부작용은?


 

타트체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안전하지만 너무 많이마시면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으며,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하는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어 약을 복용중인 분들또한 의사와 상담을 통해 복용을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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