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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피에 좋은 음식 6가지 꼭챙겨드세요!

 

두피와 머릿결이 좋지 않을때면 당장에 어떠한 '치료'를 받아야되는게 아닐까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샴푸를 바꾸는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머릿결은 식사를 통해 섭취 한 영양이 기본이 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올바른 식습관과 식생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

 

 

 

 

 

▶ 머릿결이 좋아지려면 두피먼저 좋아야한다

 

푸석푸석하거나 상한 머릿결의 개선을 위해서는 머리카락 자체에 영양을 주는것도 중요하지만, 사실은 두피의 상태가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위해서는 두피도 얼굴 피부처럼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게끔 관리가 필요하다고 해요.

 

 

▶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머리카락 전체의 비율을 가장 많이 차지 하고 있는것이 코르텍스 인데요, 이 코르텍스의 주성분이 '케라틴' 이라는 단백질입니다. 굵고 튼튼한 머리카락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 코르텍스에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 줘야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첫번째로 중요합니다.

 

 

 

 

 

▶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1. 고기

 

단백질원으로 가장 대표적인 고기! 비계가 많은 종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좀더 담백한 부분을 먹으면 좋을것같아요.

 

 

2. 해산물

 

고기 보다 좀더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로 불리는 해산물입니다.

 

 

 

 

 

 

3. 유제품

 

우유와 치즈 등 유제품 중에서도 단백질의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콩류

 

낫토, 두유는 대두 이소 플라본을 함유 하고있으며  비타민 B도 풍부 하다고 해요. 두피 환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는데 안성맞춤인 재료입니다.

 

 

▶ 중요한 영양소인 '아연'

 

 

아연은 우리가 섭취한 단백질을 여러 장기들,근육, 뼈의 조직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사람의 신체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로 섭취된 단백질은 아연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아연은 아미노산을 코르텍스의 주성분인 '케라틴'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적당량의 아연을 섭취하는것도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 아연이 많이 들어간 '음식'

 

 

굴, 전복, 오징어,소고기등

 

 

아연은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될 경우 딱히 부족하지 않겠지만 건강식단이 아닌 무리한 다이어트등으로 인해 영양의 결핍이 있다면 아연이 부족한 상황이 되기 쉽습니다. 면역력 저하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식생활이 불규칙 하다면 자주의가 필요합니다.

 

 

 

 

 

 

▶ 두피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견과류 

 

비타민 E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는 아연과 폴리페놀 등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2. 감귤

 

레몬이나 라임, 오렌지 등 감귤류의 과일! 아연의 흡수를 높여주기 때문에 아연이 들어있는 감귤류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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