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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 많이 들어있는 음식 다섯가지

 

피부관리에는 화장품이나 제품들을 바르는것도 중요하지만 식사로 섭취할수 있는 영양성분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많은분들이 피부관리를 한다고 했을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건 "콜라겐'일 꺼예요.  윤기, 탄력에 필수적인 콜라겐은 노화예방을 위해서 섭취해야 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 알아보면서 얼마나 섭취하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 콜라겐 많이 들어있는 음식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동물성 식품으로는 돼지고기, 곱창 · 닭 껍질, 닭 날개, 연골 등에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속 식품으로는 상어 지느러미,장어,해삼,가자미,새우,해파리 등이 대표적이에요. 족발과 닭 봉 또는 돼지껍데기등에는 콜라겐이 많단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인기있는 메뉴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 콜라겐의 1일 섭취량은?

 

하루에 필요한 콜라겐 섭취량을 알고있는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콜라겐량은 5,000mg ~ 10,000mg. 보통 사람들의 평균 섭취량은 1,900mg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라겐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식사로 보충이 어렵다면 보조식품이나 음료 등으로 섭취해 주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콜라겐 음식 

 

(1) 동물성 식품 

 

 

돼지 곱창 (3080mg)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콜라겐 외에도 '엘라스틴'이 포함 되어 있어요. 엘라스틴은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방지해주며 피부 탄력을 유지 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쇠고기 힘줄 (4980mg)

 

콜라겐, 엘라스틴과 더불어 피부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친"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힘줄 조림 등 역시 콜라겐의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닭 날개 (1550mg)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엘라스틴 등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닭 날개에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어 점막의 복구에도 좋다고해요. 피부염이나 피부 건조함을 예방해줍니다.

 

 

 

 

 

(2) 바다 식품

 

 

새우 (1150mg)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새우에는 '칼슘'과 '아스티잔틴'도 들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장어 (5530mg)

 

콜라겐뿐만 아니라 피부의 점막을 케어해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 항산화 작용이있는 '비타민 E'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촉진하는 'DHA'와 'EPA' 예방과 피부 미용을 유지시켜주는 '아연'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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