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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한팩 낫토를 먹어야 되는 이유

 

건강은 물론 미용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낫토! 꾸준히 먹으면 다양한 효과를 볼수있다고 하는데요 건강하게 낫토 먹는 방법에 대한 내용 바로 알려드릴게요 ;)

 

 

 

 

▶ 콩의 건강효과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 인 콩으로 만들어진 낫토입니다. 비타민,식이섬유,칼슘,폴리페놀의 일종인 대두이소플라본,사포닌이 들어있구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해준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우리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 낫토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콩으로 만들어진 낫토이기 때문에 콩의 영양은 물론, 콩과 낫토균이 함께 발효되는 과정에서 폴리아민과 비타민등이 더욱 건강한 성분을 만들어내며 비타민 K₂, 키나제 라는 새로운 건강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낫토균 자체에도 면역력을 높여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비타민 K2 - 고관절 골절예방
  • 폴리글루타민산 - 혈당 상승 억제 효과
  • 키나제 - 혈전증 억제 효과

 

▶ 낫토 칼로리


낫토 1팩 칼로리는 30~40kcal 정도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저칼로리 식단 구성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낫토를 건강하게 먹는방법


 

시중에 파는 낫토를 구입했을경우 1일 1팩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낫토에 포함된 "셀레늄"이라는 성분의 1일 섭취량 때문에 과식을 해도 안된다고 하는데요, 미네랄인 셀레늄은 과잉 섭취하면 위장장애와 손톱의 변형, 탈모,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수 있다고해요. 0셀레늄의 1일 최대 섭취량은 낫토 2팩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식품에서 셀레늄을 섭취하게 되는 상황까지 감안하면 1일 1팩을 드시는게 좋다는 결론이에요 :)

 

 

▶ 낫토와 궁합이 좋은 음식


식초 - 식초와 낫토를 함께 먹으면 낫토에 포함된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와사비 -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어주며, 세포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치즈 - 치즈와 낫토 모두 발효식품으로, 치즈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낫토에도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좀더 좋은 시너지를 낼수 있다고 합니다.

 

김치 - 김치도 발효 식품으로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김치와 낫토를 섞어서 먹으면 맛궁합도 좋은데다 유산균을 증식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 - 양파는 혈액 순환을 좋게해주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낫토의 다이어트 효과


낫토는 다이어트중에 먹으면 효과가 좋기로 유명한데요, 키나제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의 지방연소효과와 콩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사포닌이 아디포넥틴을 증가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디포넥틴은 "다이어트 호르몬 '이라고 불리는 호르몬으로 운동량이 적어도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해요. 게다가 낫토균은 변비의 해소까지 돕는다고 하네요. 살을 빼려는 목적외에도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면 좋을듯합니다.

 

♥ 도움되는 하트클릭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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