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트밀 먹는법 레시피 세가지 알려드릴게요

 

 

■ 오트밀이란?


오트밀은 귀리를 먹기좋게 가공한것으로, 껍질을 제거하고 남은 알맹이를 뜻합니다. 시리얼처럼 우유와 요구르트를 거섞어 먹는 기본적인 방법은 서양에서는 보편화된 식단중 하나이지요. 외에도 다양한 어레인지 레시피를 통해 오트밀을 맛있게 먹는방법들이 알려져오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있는 시리얼이기도 하지만, 식이섬유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식품입니다.

 

 

 

■ 오트밀 먹는법 레시피 TOP3


 

 

1. 기본적인 오트밀 죽 만들기 

 

1) 냄비에 우유 100ml와 오트밀, 소금을 넣고 약한 불로 끓입니다.

2) 오트밀이 부드러워지면 나머지 우유를 첨가하여 끓여 있습니다.

3) 그릇에 담고 좋아하는 과일토핑과 꿀을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2. 오트밀 팬케이크 만들기

 

1) 오트밀을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2) 1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잘 풀어준 달걀과 우유를 넣고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3) 팬을 달구어 버터를 넣고 2의 반죽을 부어 양면을 굽는다.

4) 양면이 적당히 구워지면 완성입니다.

 

 

 

 

 

3. 오트밀 햄버그 스테이크 / 전 만들기

 

1) 양파를 다진 후 볶아준뒤 식혀 둡니다.

2) 오트밀을 우유에 담가 둡니다.

3) 참마를 갈아줍니다

4) 오트밀, 양파, 참마, 계란을 섞어 소금 후추로 간해줍니다.

5) 팬을 달구어준뒤 적당량을 먹기좋게 떼어내어 후라이팬으로 부쳐줍니다.

 

 

■ 오트밀에 들어있는 영양소


 

 

오트밀에는 글루텐이 소량 함유되어있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식품이에요.  

 

 

1) 식이섬유

 

오트밀은 현미의 3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β- 글루칸은 지방을 축적시키기 어려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또한 수용성과 불용성의 비율이 이상적 균형이라고 하는 1 : 2 인 특징도 있습니다.

 

 

2) 단백질 

 

현미의 약 2배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3) 미네랄

 

오트밀은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그 함량은 거의 모든 종류의 곡물에 비하면 많습니다. 특히 칼슘은 현미의 약 5배나 된다고 하네요. 사람들에게 부족한 경향이 많은 철분 함량 또한 많은것도 특징입니다.

 

 

 

■ 오트밀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개선 

 

오트밀에 포함된 수용성식이 섬유 β-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되고 있다고해요.

 

 

2) 혈당조절효과

 

오트밀에 포함된 수용성식이 섬유 베타글루칸은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해주어 혈당의 상승을 어렵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의 사람과 2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인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3) 변비해소

 

오트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해소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가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오트밀의 당질 & 칼로리


 

 

 

백미 현미에 비해 칼로리가 조금 높고, 당질은 조금 낮다. 혈당의 상승 용이성을 나타내는 'GI 수치 "도 오트밀이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곡물이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많은 재료로 알려져있습니다 😊

오트밀 레시피 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만들어 식단으로 구성해서 드시면 좋을것같아요 :)

 

 

💓하트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